Look at the SKY/Japan

맛집천국 후쿠오카 대표 음식, 하카타&텐진 현지인 추천 맛집 리스트

한점하늘 2024. 1. 26. 23:34
728x90
반응형

맛집천국 후쿠오카 대표 음식, 하카타&텐진 현지인 추천 맛집 리스트

 

여행 전 일본 후쿠오카에 가면 꼭 먹어야할 대표 음식이 어떤게 있을까 찾아 봤다. 찾아보니 후쿠오카가 한국의 전라도라 불리울만큼 음식 맛이 좋은 맛집천국이라는 것이다. 요리와 미식을 사랑하는 내 친구는 일본 여행지 중에서도 후쿠오카를 제일 좋아하는데, 이유는 어렸을 적 즐겨봤던 일본 만화 <미스터 초밥왕(원제 : 쇼타의 초밥)>을 비롯해 <아빠는 요리사> 등 여러 요리 만화의 배경이 후쿠오카였고, 실제 후쿠오카를 찾았을 때 음식이 참 맛있었다고 했다. 주요 지역을 걸어다니기 좋고 음식까지 맛있는 맛집천국 후쿠오카! 직접 가본 몇 군데 맛집들을 소개하기에 앞서 후쿠오카를 대표하는 음식과 하카타&텐진 지역에서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들을 소개한다. 

 

미식의 도시! 일본 후쿠오카 대표 음식은?

1. 모츠나베

후쿠오카 대표 음식 중 하나인 모츠나베(모쓰나베)! 추운 겨울, 뜨끈한 국물에 내가 좋아하는 탱글탱글한 식감의 곱창대창이 한가득 들어있는 전골 요리. 한국에 있는 이자카야에서 즐겨먹던 메뉴였는데 알고보니 후쿠오카의 대표 명물이었다. 일본판 곱창전골 모츠나베(모쓰나베)는 1945년 이후 규슈지방의 후쿠오카현에서 처음 생긴 요리라고 한다. 일반적으로는 간장 베이스의 국물이지만, 내가 후쿠오카 하카타에서 먹었던 모츠나베처럼 '미소된장'에 고추로 살짝 얼큰하게 감칠맛을 더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육수가 생겼다. 

 

후쿠오카에 갔는데 모츠나베를 안 먹어 볼 수 없지!하며 우리 일행이 방문한 곳은 모츠나베 이치후지 하카타 본점이었다. 육수는 간장, 미소 된장, 닭고기 국물 중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우리는 미소 된장으로 선택했는데 아주 탁월한 선택이었다. 다 아는 맛일거라고 생각했는데 천만의 말씀. 정말이지... 이게 진짜 모츠나베구나 감탄을 금치 못했다. 우리 일행이 뽑은 후쿠오카에서 먹었던 음식 중 최고로 맛있었던 메뉴! 

 

2. 명란(멘타이코)

곱창에 이어 무려 '명란'이다. 후쿠오카의 미식 명물들은 죄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들로 구성되어 있어 놀랍다. 후쿠오카의 대표 특산품인 명란은 염분이 적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후쿠오카 사람들의 지역 소울푸드라는 말이 있다. 귀국하기 전에 명란 튜브도 몇개 사왔는데 오차즈케를 해 먹을때나 여러 음식에 아주 유용하게 여기저기 편리하게 짜 먹고 있다.

 

후쿠오카에서도 빵지순례는 필수!

명란이 유명한 지역인 만큼, 후쿠오카에는 명란을 주 재료로 한 여러 요리와 맛집들이 많다. 우리는 후쿠오카 여행 마지막날, 하카타를 떠나기 전  '더 풀풀 하카타(THE FULL FULL HAKATA)'라는 이름의 하카타 빵 맛집에 들러 명란바게트를 먹어봤다. 일본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곳인데 일본인들은 '후루후루 베이커리'로 읽는다고 한다. 후루후루 베이커리에서는 메론빵, 시오빵 역시 유명한데 그중 단연 1등은 뭐니뭐니해도 '명란 바게트'다.  명란 바게트는 빵 나오는 시간*이 따로 정해져 있어 계산대에서 명란 바게트를 몇 개 구입하겠다고 말하면 번호표를 준다. 마지막으로 계산할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조이 봉투에 담아 주는데, 막 나온 뜨끈뜨끈한 상태일때 꼭 한 입이라도 먹어보는걸 추천한다. 이거 역시 모츠나베처럼 다 아는 맛일거라 생각했는데 한 입 베어무는 순간 눈이 휘둥그레졌다. 전혀 비리지 않은 뜨끈한 명란과 바삭한 바게트의 조화가 일품이다. 고소하고 담백하면서도 명란의 적당한 짭쪼름한 맛이 쫘악 균형을 잡아주는 느낌! 

 

3. 돈코츠 라멘 

돈코츠 라멘의 원조 지역도 바로 후쿠오카라고 한다. (사실 어디가 원조인지 아직도 말은 분분하지만 후쿠오카에서 돈코츠 라멘이 널리 알려진건 사실이라고 한다.) 라멘은 일본을 대표하는 소울푸드 중 하나이기도 한데 그만큼 많은 종류의 라멘이 발전해 왔다. 일본에서는 소울푸드인 만큼 매 끼니는 물론 해장을 위해 돈코츠 라멘을 많이 찾는다고 하는데, 요즘은 일본에 가지 않아도 한국에서도 쉽게 맛볼 수 있는 대중적인 메뉴 중 하나로 자리잡은 듯 하다. 그래서인지 거리 곳곳에 아주 작은 공간을 활용한 돈코츠 라멘집이 꽤 많이 보였고, 그 수많은 라멘 가게마다 젊은이들로 붐빌 뿐만 아니라 기다려서라도 먹고 가기 위해 줄까지 길게 늘어선 모습들을 볼 수 있었다. 후쿠오카에서는 무조건 끝은 라멘!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 

 

* 후쿠오카 여행을 준비하면서 찾았던 하카타&텐진 현지인들 추천 맛집 리스트

여행을 준비하며 유튜브 후알남(후쿠오카 알려주는 남자)을 비롯해 찐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맛집들부터 명실상부 많이 알려진 보장된 맛집들을 정리한 리스트를 공개한다. (계속 업데이트 예정) 

 

※ 후쿠오카 식당 방문 주의사항 : 후쿠오카가 최근 한국에서 가깝고 여행하기 좋은 지역으로 알려지면서, 맛집이라고 알려진 식당들에는 언제 가도 사람이 바글바글하다. 조금 기다려서라도 먹을 수 있으면 좋으련만 식사 시간에 예약 없이 찾아가면 웨이팅 조차 할 수 없는 곳이 태반이다. 여행오기 전, 반드시 원하는 일정에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음에 가면 꼭...!) 

 

(1) 이자카야

- 스미게키죠 무사시자 : 인스타에서 핫한 이자카야. 관광객들은 물론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곳이란다. 생선구이나 꼬치구이는 굽는 시간과 앞 테이블들의 주문에 빌려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니 스피드하게 나올 수 있는 메뉴들과 함께 시켜 여유롭게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  하카타 토 리카와야키 구 : 현지 직장인들이 좋아하는 이자카야로 꼬치(야키토리)맛집 이라고 한다. 후쿠오카의 하카타 직장인들이 야키토리 한 점에 생맥주로 스트레스를 날리는 곳~!  어떤 여행객은 후쿠오카에 가면 꼭 이 집을 들린다고 한다. 꼭 가보고 싶었는데 이걸 보신 여러분이 대신 가주시길!

 

(2) 라멘&츠케멘 

- '니시무라야' 다이묘시티가든점 : 후쿠오카 미슐랭 1스타 라멘집으로 유명한 곳! 일본 MZ들의 핫플이라는 다이묘시티가든에 있다. 미리 예약하면 오마카세 요리도 가능하다. 

- '이치란 라멘' 본점 : 후쿠오카 여행을 검색해본 분이라면 꼭 만나보게 될 그 이름. 이치란 라멘! 아사히 생맥주와 꼭 먹어보라는 후기가 있었다. 이치란 라멘 만의 비밀 소스가 있는데 이치란 라멘에서 근무하는 전체 직원 중 단 4명만 알고 있는 시크릿 소스라고 한다. 

- '멘야 카네토라' 텐진 본점 : 츠케멘 맛집! 면을 국물에 찍어 먹는 개념인 '츠케멘' 자체가 아직 못 먹어본 나로선 신선했다. 멘야 카네토라 역시 일본 현지인들도 즐겨먹는 츠케멘 맛집으로 여러 지점이 있는데 우리는 멘야카네토라 텐진 본점을 방문했다. 결론부터 말하면 지인짜 맛있었다! 기본적으로 200g의 양을 제공해 주는데 주문 티켓을 주면서 면 양을 추가해 달라고 하면 300g까지는 무료로 추가해주고, 400g은 150엔을 받는다고 한다. 

멘야 카네토라 텐진 본점 *직접 방문

 

- 스누프(snooup) 텐진 : 현지인 추천 토마토라멘의 원조 맛집! (치즈 토마토라멘 맛있을듯) 색다른 라멘을 먹어보고 싶을 때 가보면 좋을듯. 선릉에서 토마토라멘을 한 번 먹어본적이 있는데 그 맛일지 궁금. 

- 원조 하카타 멘타이쥬 : 명란요리 + 치케멘 / 멘타이쥬 명란 덮밥 + 멘타이 니코미 츠케멘 추천 (유튜버 후알남 추천 구성) - 개인적으로 이 구성 다음에 후쿠오카 가면 꼭 먹어볼거다.

 

(3) 모츠나베 

- 모츠나베 이치후지 하카타 본점 : 예약 필수! 직접 가본 곳으로 체인점이라 많이 기대 안했는데 너무 맛있게 먹어서 추천! 체인이라 크 꼭 미소 된장으로 드셔보시길! (*직접 드셔보신 분들, 우리가 너무 배가 고파서 맛있었던건지 댓글로 의견 좀 보태주세요 ^^) 

- 하카타 모츠나베 오오야마 본점 : 예약 필수 / 여기도 모츠나베로 유명한 체인점 

 

(4) 야키니쿠

- 야키니쿠 바쿠로 하카타점 : 예약필수! 가장 가고 싶었던 식당 중 하나였는데 예약 못해서 근사한 실내를 구경하며 입맛만 다시다 나왔다.  하카타에서 캐널시티로 가는 길 대로변에 위치해 있다.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인 만큼 넓고 쾌적한 외부에 인테리어도 꽤 고급지고 깔끔하다. 고급 흑모 와규를 먹을 수 있는 곳. 처음 방문하면 바쿠로 특선 모듬을 시켜 골고루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한다. 꼭 먹어 보리라! 

728x90
반응형